환경 / 해양 | 서귀포시,안전하고 쾌적한 저류지를 위한 보수 및 정비사업 완료
페이지 정보
기사승인 작성일18-06-21 20:46본문
서귀포시,
안전하고 쾌적한 저류지를 위한 보수 및 정비사업 완료
서귀포시는 지난 3월 중순부터 관내 우수저류지 83개소 관리실태에 대하여 읍면동 및 해당마을이장과 합동으로 1차 전수조사를 실시하였고, 2차로 저류지 관리부서로부터 확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개선이 필요한 시설에 대하여 보수 및 정비사업을 지난 20일 모두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작년 집중호우 시 몇몇 저류지는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해 농경지, 도로 침수 등으로 지역주민 및 언론에서 저류지 기능이 제대로 활용되고 있지 않아 차량통행 지장 초래 등 안전사고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고 많은 건의가 있었다.

또한 집중호우 시 지역자율방재단과 순찰을 강화하여 문제점 발견 즉시 시정될 수 있도록 협업 체계를 유지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향후 마을 인근 저류지 사업시행 시 상단은 산책로, 데이트 코스 등 시민 누구나 즐길수 있도록 녹지를 조성하고, 하단에는 배드민턴, 농구대 등 체육시설을 설치하여 청소년들의 심신을 마음껏 단력할 수 있도록 신중히 검토하여 추진 나갈 계획이다.
김형섭 안전총괄과장은 “저류지는 단순히 물에 가두는 개념에서 벗어난 재난예방과 더불어 시민들과 함께 소통의 장으로 조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