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관광분야 사업발굴 간담회 개최
페이지 정보
기사승인 작성일17-09-06 15:19본문
서귀포시 관광분야 사업발굴 간담회 개최
관광분야 연이은 소통행보 이어져
서귀포시 관광진흥과는 지난 9월 5일(화) 15시 서귀포시관광협의회 사무실에서 장명선 서귀포시관광협의회장을 포함한 사무국직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분야 사업발굴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을 강화하고 2018년 신규사업예산 발굴을 위하여 관광분야 유관단체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서귀포시 관광활성화 방안 및 신규사업 발굴, 현안사항 등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서귀포시관광협의회에서는 관광사업체 홍보마케팅 지원, 관광마인드 향상을 위한 친절 및 관광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사업지원 등을 건의하였으며, 야간관광, 리마인드 웨딩, 한라산 모노레일, 스마트관광 등 서귀포관광의 임팩트 있는 분야 발굴, 4계절 대표성있는 관광축제 및 이벤트 발굴, 주말을 이용한 생태관광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서귀포관광 활성화를 위한 시책을 제안하였다.
서귀포시 관광진흥과는 서귀포시관광협의회와의 간담회에서 앞서 이날 오전 11시에 관광분야 예산사업 발굴을 위한 직원 연찬회를 가졌으며, 수용태세 개선을 위한 길거리 안내소, 친절 서비스 사업, 마을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을여행사, 야간관광을 위한 새연교 시민콘서트 버스킹화, 서귀포관광 홍보를 위한 3분 관광영화제, 크루즈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한편, 서귀포시는 허법률 부시장 주재로 지난 8월 25일 서귀포시 관광업계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정윤창 서귀포시 관광진흥과장은 ‘앞으로 관광산업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함께, 관광업계와의 소통과 현장중심의 밀착행정을 통하여 관광으로 인한 열매가 마을과 지역상권에 스며들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