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도 지원사업인 이혼위기가정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관한 2021년…
페이지 정보
기사승인 작성일20-12-31 16:42본문
[제주도 ; 김태영 기자]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이혼전후상담 우수기관 선정.
2015년부터 사업지원, 부부상담 및 교육 ·양육코칭·가족캠프 등 진행.
제주특별자치도는 도 지원사업인 이혼위기가정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관한 2021년 이혼전후상담 우수기관 지정사업 공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혼위기가정지원사업은 심리상담을 기본으로 자녀양육코칭, 부부관계 회복지원을 위한 부부교육, 부모-자녀관계 상담, 자녀상담치료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이혼을 방지하고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도란도란 가족캠프, 이를 통해 이혼위기를 극복한 가정을 대상으로 부부 간의 유대감과 신뢰감 강화 등 가정의 건강성 향상을 위한 행복씨앗부부학교 사업도 진행된다.
또한, 한부모 아버지들이 자조모임을 구성하여 정서적 지지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서로의 비슷한 경험을 공유하며, 심리·가사·자녀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한부모아버지 모임사업이 진행된다.
이번 공모에서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자체 등 외부지원체계의 적극적인 지원과 자원 연계가 원활하다는 점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아 내년부터 2023년까지 3년동안 이혼전후상담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도내 미성년 자녀를 둔 이혼위기가정이 이혼위기가정지원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가족관계 증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이혼 위기가정의 가족기능 회복을 위한 부부관계회복 프로그램, 자녀양육코칭, 자녀 심리상담 치료 등 다양한 심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해체 방지와 가족 건강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혼전후상담 우수기관 지정사업은 이혼위기 가족의 문제예방과 정책적 지원 및 상담 전문기관으로서의 전문성, 이혼전후 상담의 질 향상을 위해 전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베스트제주도민일보 : 김태영 기자 ceo65@bestdail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